유소프 가자 지음, 이콘 펴냄

기발한 표현력으로 코끼리를 환상적이고 다채롭게 묘사하는 것으로 유명한 유소프 가자의 신작이다.

『코끼리 주전자』는 2014 볼로냐 아동 도서전에서 주목 받은 책으로 '가자 코끼리 시리즈' 두번째 이야기다.  시리즈 첫번째 이야기『내 공은 어디에?』와 동시 출간됐다.

 
일생을 어린이 그림책에 쏟아온 작가의 색채감과 표현력은 아이들의 오감을 자극한다.

정답을 제시하거나 글자를 따라 읽는 구성이 아닌 아이들 스스로 상상의 나래를 펼치고 잠재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유도하는 스토리텔링도 매우 훌륭하다.

특히 ‘가자 코끼리 시리즈’만의 재치 있는 그림과 정돈된 글은 호기심을 자극하여 책을 덮는 순간 다시 펼치고 싶게 만들고, 볼수록 새롭다. 말 그대로 ‘그림으로 이야기하는’ 작품이라 할 수 있다.

한국판 ‘가자 코끼리 시리즈’는 한글과 영어를 함께 담고, 앱(App) ‘코끼리 놀이 학습’을 동시 출시해 교육적인 활용도를 높였다. 앱은 한국과 영국의 어린이들이 직접 녹음한 생생한 사운드와 함께 재미있는 놀이 체험을 선사한다.

또한 오랜 시간 코끼리를 이야기의 모티브로 삼아온 저자는 책과 그림을 통해 코끼리 보호 운동에 앞장서고 있다.
 
아이의 감성과 인성을 모두 생각하는 ‘가자 코끼리 시리즈’는 자연과 사람 모두를 살리는 ‘착한 그림책’이다.

한편 『코끼리 주전자』는 글 없이 그림만으로 반복되는 구성을 통해 반전 있는 결말까지 유도한다.

조화롭고 짜임새 있는 진행과 호기심을 자극하는 놀라운 그림은 아이들의 초첨을 멈추게 하기에 충분하다.

저작권자 © 에코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