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라색은 예전부터 신비로우면서도 고귀한 이미지를 갖고 있어 황실이나 귀족들의 물품에 즐겨 사용되던 색상이다.

최근 캡슐커피머신, 청소기 등의 생활가전을 비롯하여 화장품, 패션, 식품 분야 등 다양한 분야에서 보라색의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제품에 적용시키면서 여자들의 마음을 설레게 하고 있다.

 캡슐커피머신 ‘카피시모’
독일 명품커피의 대명사 치보(Tchibo)의 프리미엄 캡슐커피머신 ‘카피시모’는 강렬한 보라빛 컬러와 세련된 디자인으로 눈길을 사로 잡는다.

유려한 곡선미와 메탈릭한 느낌은 제품 바디의 보라빛 컬러와 자연스럽게 매칭되어 고급스러움을 더한다. 제품 하나로 홈 카페의 멋스러운 연출이 가능해 인테리어적인 측면에서도 실용성이 크다.

화장품 업계도 보랏빛 열풍이 거세다. 국내 화장품 브랜드숍 시장의 선두주자인 미샤에서 지난 2일 출시한 ‘타임 레볼루션 나이트 리페어 사이언스 액티베이터 앰플’ 때문.

이 제품은 용기의 컬러에서 착안해 ‘보랏빛 앰플’이라는 애칭으로 불리고 있다. ‘보랏빛 앰플’의 미니어처 증정 이벤트는 오픈 1주일 채 되기 전, 4만 여 명이 몰렸으며 얼마전 ‘MBC 프라임’ 프로그램에서 진행한 블라인드 테스트에서도 수입 화장품을 제치고 미샤의 보랏빛 앰플이 1위에 오르는 등 그 선전이 눈에 띄는 제품이다.

 ‘타임 레볼루션 나이트 리페어 사이언스 액티베이터 앰플’

생활가전제품도 보랏빛 여심잡기가 한창이다. 일렉트로룩스는 프리미엄 청소기 ‘울트라시리즈’에 보라색을 적용하여 깔끔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매력을 더했다. ‘울트라시리즈’는 진공청소기 개발에 몰두해 온 일렉트로룩스의 풍부한 기술력이 집약된 제품으로 기존 제품에 비해 청소기능과 사용자 편의성이 업그레이드 된 제품이다. 

블랙색상이 주를 이루었던 노트북 시장이 보라빛으로 물들기 시작했다. 한국레노버의 ‘아이디어패드 Z570’는 신비한 색상을 발산하는 보랏빛 금속 재질을 사용해 여성 소비자들의 눈길을 끈다.

패션 분야도 보라빛이 빠질 수 없다.  명품 브랜드 호미가 (HORMIGA)는 블랙, 브라운 계열이 주를 이루는 핸드백 시장에서 보라빛 악어백을 내놓아 눈길을 끌었다.

은은하면서도 고급스러운 파스텔 톤의 보랏빛은 다양한 스타일에 잘 매칭될 수 있어 패션 소품으로 만점이다.

▲ 시계방향으로프리미엄 청소기 ‘울트라시리즈’, ‘하루야채 퍼플 잼’, ‘아이디어패드 Z570’.
기능성, 아름다움을 강조하는 보랏빛 제품들이 증가하는 가운데 최근 다이어트와 건강까지 챙길 수 있는 먹는 보랏빛 제품이 등장해 여심을 흔들고 있다. 한국야쿠르트가 선보인 ‘하루야채 퍼플 잼’은 보라색 당근, 주황색 당근, 단호박, 호박고구마 등 6종의 야채를 잼으로 만든 제품이다.

당분 함량을 낮춰 딸기, 사과 등 과일 잼에 비해 칼로리가 20% 정도 낮은 것이 특징으로 몸매 관리에 관심이 높은 여성들에게 인기다.

도움말:성유엔터프라이즈

저작권자 © 에코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