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라색은 예전부터 신비로우면서도 고귀한 이미지를 갖고 있어 황실이나 귀족들의 물품에 즐겨 사용되던 색상이다.
최근 캡슐커피머신, 청소기 등의 생활가전을 비롯하여 화장품, 패션, 식품 분야 등 다양한 분야에서 보라색의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제품에 적용시키면서 여자들의 마음을 설레게 하고 있다.
유려한 곡선미와 메탈릭한 느낌은 제품 바디의 보라빛 컬러와 자연스럽게 매칭되어 고급스러움을 더한다. 제품 하나로 홈 카페의 멋스러운 연출이 가능해 인테리어적인 측면에서도 실용성이 크다.
화장품 업계도 보랏빛 열풍이 거세다. 국내 화장품 브랜드숍 시장의 선두주자인 미샤에서 지난 2일 출시한 ‘타임 레볼루션 나이트 리페어 사이언스 액티베이터 앰플’ 때문.
이 제품은 용기의 컬러에서 착안해 ‘보랏빛 앰플’이라는 애칭으로 불리고 있다. ‘보랏빛 앰플’의 미니어처 증정 이벤트는 오픈 1주일 채 되기 전, 4만 여 명이 몰렸으며 얼마전 ‘MBC 프라임’ 프로그램에서 진행한 블라인드 테스트에서도 수입 화장품을 제치고 미샤의 보랏빛 앰플이 1위에 오르는 등 그 선전이 눈에 띄는 제품이다.
생활가전제품도 보랏빛 여심잡기가 한창이다. 일렉트로룩스는 프리미엄 청소기 ‘울트라시리즈’에 보라색을 적용하여 깔끔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매력을 더했다. ‘울트라시리즈’는 진공청소기 개발에 몰두해 온 일렉트로룩스의 풍부한 기술력이 집약된 제품으로 기존 제품에 비해 청소기능과 사용자 편의성이 업그레이드 된 제품이다.
블랙색상이 주를 이루었던 노트북 시장이 보라빛으로 물들기 시작했다. 한국레노버의 ‘아이디어패드 Z570’는 신비한 색상을 발산하는 보랏빛 금속 재질을 사용해 여성 소비자들의 눈길을 끈다.
패션 분야도 보라빛이 빠질 수 없다. 명품 브랜드 호미가 (HORMIGA)는 블랙, 브라운 계열이 주를 이루는 핸드백 시장에서 보라빛 악어백을 내놓아 눈길을 끌었다.
은은하면서도 고급스러운 파스텔 톤의 보랏빛은 다양한 스타일에 잘 매칭될 수 있어 패션 소품으로 만점이다.
당분 함량을 낮춰 딸기, 사과 등 과일 잼에 비해 칼로리가 20% 정도 낮은 것이 특징으로 몸매 관리에 관심이 높은 여성들에게 인기다.
도움말:성유엔터프라이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