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주방문화를 선도하는 린나이코리아가 최근 푸드트럭 합법화와 미니주점 등의 소형창업 증가추세에 따라 소형매장에 적합한 업소용 ‘가스그릴(모델명:RSB-922N)’ 신제품을 출시했다. 

27일 린나이코리아(대표 강영철)에 따르면 이번 신제품 가스그릴은 35cm 길이의 벽 선반에 올려 놓을 수 있을 정도로 크기와 무게를 대폭 줄인 게 특징이다. 

또 측면 높이조절 레버를 없애고 선반에 그릴망을 삽입하는 형태로 설계해 공간적 제약으로 인해 중형그릴을 이용하지 못하는 매장에 최적화 한 점도 장점이다.

▲ 소형매장에 적합한 업소용 ‘가스그릴(모델명:RSB-922N)’.
그릴의 생명인 화력은 중형제품과 동일하게 유지시켜 소형매장에서도 고객에게 보다 빨리 메뉴를 제공할 수 있게 해 업주뿐만 아니라 소비자 만족도까지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특히 한국원적외선협회(KFIA) 인증을 받은 세라믹 원적외선 버너를 채택해 일반 히터식 그릴 대비 조리물을 고르게 익힐 수 있고 조리물 내부 수분을 유지시켜 조리품질을 높일 수 있도록 한 점도 장점으로 꼽히고 있다.

린나이코리아 관계자는 “가을 전어로 대표되는 생선구이 성수기를 맞아 가스그릴 신제품을 출시하게 됐다”며 “신제품 그릴은 생선구이, 꼬치구이 등 다양한 구이요리뿐만 아니라 데우거나 색깔을 내는 요리도 가능하기 때문에 다양한 외식 프랜차이즈, 캠핑업체, 펜션 쪽에서 문의가 많이 들어올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한편 린나이코리아㈜는 1974년 설립 이래 ‘신생활문화 창조’라는 기업비전을 담은 획기적인 제품들을 선보여 왔으며, 최근 생활가전 영역까지 그 범위를 넓혀가면서 토털 리빙 시스템 공급업체로 위상을 높여가고 있다.

저작권자 © 에코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