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대 규모의 뷰티박람회 ‘제6회 대한민국 뷰티박람회(이하 K-BEAUTY EXPO 2014)’가 30일 개막해 11월 2일까지 4일 동안 일산 킨텍스에서 진행된다.

‘2014 대한민국 뷰티박람회’는 경기도가 미래 신성장동력 산업인 뷰티산업 지원을 위해 2009년부터 개최해 올해로 6회째를 맞고 있다.

올해 뷰티박람회에는 화장품, 헤어, 네일, 에스테틱, 바디케어, 피트니스, 패션 등 뷰티산업 전 분야 350개사 530부스가 참가해 국내 뷰티산업의 트렌드와 향후 뷰티산업의 청사진을 제시할 예정이다.

이번 뷰티박람회에서는 수출상담회, 마케팅 세미나, 혁신제품 어워드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가 선보일 예정이다.

이중 수출상담회는 가장 중요한 부대행사 중 하나로 동남아시아, 중동, 러시아 등 25개국 100여명의 해외 바이어와 참가기업에 대한 1:1 상담일정이 모두 확정된 상태다.
 
뷰티산업 종사자들에게 유용한 마케팅 세미나 일정으로는 30일 ‘디지털 실크로드를 통한 뷰티산업의 중국시장 진출 방안’과 31일 ‘화장품 해외시장 진출 세미나’가 준비돼 있다.

참가기업들 중 혁신제품을 선정하는 ‘K-BEAUTY EXPO 2014 Editor`s Choice 9’는 해외 뷰티 전문 미디어인 싱가포르 마이팻포켓(MyFatPocket), 베트남의 베트남플러스(VietnamPlus), 미국에 본사를 둔 에이빙 뉴스(AVING News)가 사전 심사 및 현장 취재를 통해 최고의 혁신제품을 선정하는 행사다.

선정결과는 행사 마지막 날인 11월 2일(일) 11:00 현장 프레스센터에서 시상식을 개최할 예정이다.

또한 올해 처음 선보이는 K-패션관에는 20여명의 패션 디자이너 및 팝아트 아티스트가 참가해 한류 뷰티패션의 미래를 소개할 예정이다.

한편, 올해 뷰티박람회의 모든 현장 부대행사는 참관객과 참가업체 모두가 함께 만들어나가는 참여형 부대행사들로 진행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행사 홈페이지를 통해 알 수 있다.

개막식은 30일 오전 11시부터 킨텍스 1전시장 4홀 로비에서 진행된다.

저작권자 © 에코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