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경기도내 어린이집 환경개선을 위해 3년간 총 30억 원을 지원한다.

경기도 이기우 사회통합부지사와 삼성전자 송봉섭 수원사회봉사단장,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 장성근 부회장은 10일 오전 8시 30분 경기도청에서 이같은 내용을 담은 ‘삼성전자와 함께하는 어린이집 환경개선’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어린이집 환경개선사업은 도내 국공립어린이집 중 시설이 낡은 곳을 대상으로 도배, 장판, 화장실, 놀이터 등을 보수하는 사업이다.

삼성전자는 신경영 20주년 특별격려금을 임직원들이 성과금의 10%를 기부하여 모금한 사회공헌기금을 어린이집 환경개선사업에 지정 기탁하기로 하고 총 100여개 어린이집에 쾌적하고 안전한 환경개선을 위해 30억 원을 쾌척하는 한편, 앞으로 임직원들이 직접 시설 개선 공사에도 자원봉사를 할 계획이다.

경기도는 올해 연말까지 30여개 어린이집을 선정하고, 1개소 당 3천만 원 정도를 환경개선 사업비로 지원할 예정이다.

이기우 부지사는 이날 인사말을 통해 “정부의 지원 예산 부족으로 상당수 국공립어린이집이 시설 보수를 못했다”면서 “이번 협약으로 노후시설을 보수 할 수 있게 돼 보다 안전하고 쾌적한 보육환경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에코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