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부(장관 윤성규)와 한국환경산업기술원(원장 김용주)은 31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 B홀에서 200여명의 청년을 채용하는 ‘2016 환경산업 일자리 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박람회에는 KC코트렐, (주)한국종합기술 등 80개 환경 전문기업과 한국환경공단 등 환경분야 공공기관이 참여하여 200여명의 청년 구직자를 채용할 계획이다.

이번 행사에는 환경분야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구직자 약 2,000여명 이상이 방문할 것으로 예상되며, 방문자에게는 취업상담, 입사서류 작성기법 등 취업성공을 위한 1대1 상담 프로그램이 제공된다.

또한 한국환경공단,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 한국환경산업기술원 등이 참여하는 ‘환경부 산하 공공기관 채용설명회’도 함께 열린다.

특히 올해는 사전등록을 하지 못한 구직자도 현장 등록을 하면 취업 상담을 먼저 받은 후 구직자와 기업 간의 맞춤형 면접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올해 7년째를 맞은 ‘환경산업 일자리 박람회’는 우수 환경전문기업과 환경관련 전문 인력 간 만남의 장을 제공하여 청년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 있다.

올해 ‘환경산업 일자리 박람회’는 이번 서울 코엑스 개최를 포함하여 8월 부산 벡스코, 9월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 10월 서울 코엑스 등 총 4회에 걸쳐 열린다.

‘환경산업 일자리 박람회’의 행사계획, 참가 기업 등 박람회관련 정보는 누리집(ecojob.konetic.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람회가 끝난 후에도 취업정보 지원은 계속 제공될 예정이다.

환경부 안세창 환경산업과장은 “환경산업 발전을 위해서는 환경 분야 전문가를 꿈꾸는 청년구직자들이 열정을 쏟을 수 있는 양질의 일자리 마련이 우선”이라며, “기업과 구직자 간의 취업 연계가 효과적으로 이루어 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지난해 총 320개의 기업이 환경산업 일자리 박람회에 참여했으며, 현장에서 면접을 본 1,329명 중 321명이 최종 취업에 성공했다. 환경산업 일자리 박람회가 시작된  2010년부터 6년간 총 1,429명의 청년이 일자리를 얻었다.

저작권자 © 에코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