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군포시가 이번 겨울에도 군포시민뿐만 아니라 수도권의 많은 주민에게 ‘자연과 함께하는 겨울스포츠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자 초막골생태공원 내에 눈썰매장을 조성해 오는 23일 개장한다.

내년 1월 31일까지 휴장일 없이 운영되는 이번 눈썰매장은 폭 15m, 길이 90m, 높이 10m 규모로 초막골생태공원 내 자연 경사가 있는 ‘초록마당(실개천이 흐르는 넓은 잔디밭)’ 일대에 조성됐다.

군포시시설관리공단이 책임지고 운영하는 이곳의 장비 대여 포함 이용 요금은 5천원(군포시민 3천500원)이며, 운영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다.

군포시는 날씨에 상관없이 안정적이고 안전한 썰매장 운영을 위해 특수 바닥재를 활용해 썰매장을 만들었다.

아울러 안전관리 요원과 현장 응급처치 인력도 배치해 썰매장 이용 수칙을 교육하고, 응급의료실을 운영하는 등 만약의 안전사고에 만반의 대비를 했다.

또한, 군포경찰서·군포소방서·원광대병원·지샘병원 등과 비상연락체계를 구축해 공원 주변 도로의 교통 지도와 순찰 강화, 긴급출동 협조, 긴급의료 서비스 지원체계를 구축했다.

한편 군포시는 초막골생태공원 내 반디뜨락에는 얼음썰매장을 조성해 무료로 개방한다.

썰매 장비 100개를 무상 임대함으로써 눈썰매를 즐기러 온 시민들에게 얼음썰매까지 경험할 일거양득의 기쁨을 선사하는 것이다.

운영시간은 눈.얼음썰매장이 모두 같으며, 두 시설 모두 초막골생태공원 내 야외 캠핑장(느티나무 야영장)과 인접해 있어 찾기가 쉽다.

자가용 이용자는 반드시 공식 주차장(군포시 산본동 946)에 주차해야 하며, 기타 상세 정보는 초막골 눈.얼음썰매장 안내소에 문의하면 알 수 있다.

군포시 정등조 생태공원과장은 “군포는 지난 2010년부터 매년 한시적으로 눈썰매장을 운영해왔고, 항상 수만명씩 방문해 행복한 겨울 추억을 만들어 갔다”며 “올해도 많은 시민이 찾을 눈.얼음썰매장을 안전하게 운영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에코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