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고양시(시장 최성) 일산서구보건소가 친근하고 가깝게 다가가는 보건소가 되기 위해 고양시의 캐릭터 ‘고양고양이’를 활용해 제작한 '건강교육 3D영상'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31일 고양시에 따르면 ‘고양고양이 건강교육 3D영상’은 △자동제세동기 사용법 △올바른 칫솔 선택과 칫솔질 △보건소 치매사업 안내 △고양시민 체조 △올바른 손씻기와 기침 예절 △국가5대 암 검진 사업 △금연 교육 등 총 7편으로 구성돼 있다.

영상에는 ‘원더우먼 고양고양이’가 등장해 자동제세동기 작동법을 설명하고 ‘닥터 고양고양이’가 올바른 칫솔 선택과 칫솔질, 기침 예절 등을 알려준다. 이는 다소 딱딱하고 지루한 보건소의 이미지를 탈피해 재미있는 건강정보를 시민들에게 전달하고 있다.

▲ 고양 고양이를 활용한 '건강교육 3D영상'.
영상은 일산서구보건소 홈페이지 건강자료실 및 보건소 페이스북을 통해 쉽게 다운 받을 수 있다. 또한 현재 IPTV를 통해서 방영되고 있으며 관내 아파트에도 확대 방영될 예정이다.

한편 보건소는 △골고루 먹자 △건강한 생활의 시작-싱겁게 먹기 △서둘러 예방접종 등 재미있는 건강 웹툰을 추가로 제작해 배포할 계획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앞으로도 SNS를 통해 재미있는 콘텐츠를 개발해 시민들과 좀 더 소통하며 가까워지기 위한 노력을 끊임없이 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에코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