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수산부(장관 김영석)는 ‘제22회 바다의 날(5월 31일)’을 맞이하여 전국 각지에서 ‘바다주간 문화·체험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바다의 날은 바다와 해양산업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 해양수산인의 자긍심을 고취하기 위한 기념일로, 1996년에 처음 지정되어 올해로 22회째를 맞이했다.

올해에는 바다의 날의 의미를 국민들에게 널리 알리고 보다 많은 사람들이 행사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지자체 등 관련기관과 협력하여 ‘바다 주간 기념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우선 바다의 날 기념식 장소인 군산 새만금 신시광장과 신시항 일원에서는5월 31일부터 6월 4일까지 수산물 축제와 해양레포츠 체험 행사가 열린다.

그 외에도 등대를 비롯한 군산항의 변천사를 살펴볼 수 있는 사진전과 선박모형 만들기 행사, 해양안전 체험교실 등도 개최할 예정이다.

그 외의 지역에서는 서울 여의도에서 열리는 마라톤대회(5.27)를 비롯하여 인천항 바다 그리기 대회(5.27), 화성 전곡항 뱃놀이 축제(6.1~6.4)와 요트 체험(5.29~6.2), 강릉 청소년해양환경축제(5.27) 등 지역별 특징을 살린 다양한 문화·체험 행사가 개최된다.

바다주간(5.26~6.6) 기간 동안 서울 롯데월드 아쿠아리움, 제주 마린파크의 모든 관람객을 대상으로 20%, 50%씩 입장권을 할인 판매하며, 해양수산부 누리소통망(페이스북)에서 경품 추첨(5.21~6.3)을 진행하여 더욱 풍성한 행사로 만들 계획이다.

해수부 윤현수 해양정책과장은 “제22회 바다의 날을 맞아 바다의 가치와 의미를 국민들에게 널리 알리기 위해 다양한 행사를 준비했다”라며, “‘함께 하는 바다, 다시 뛰는 바다’ 라는 주제 아래 열리는 이번 행사에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바다주간에 열리는 문화·체험행사의 자세한 내용은 각 지역 초·중·고·대학교에 온라인 전단지 형태로 배포할 예정이며, 해양수산부 누리집( http://www.mof.go.kr )과 블로그( http://blog.naver.com/koreamof )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에코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