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단체 (사)환경과사람들,한국환경단체협의회가 추최하고, 환경부, 행전안전부, 범시민단체연합이 후원한 제22회 기후변화대응 ‘Go Green Plus 환경사랑 나무사랑 행사’가 21일 관악산 제1광장 및 호수공원 일대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날 행사에는 본 행사 취지에 동감하는 국민의당 이언주 국회의원(민생경제특별위원회 위원장)을 비롯 100여개 시민사회활동가와 청소년, 일반시민, 기업 자원봉사팀, 등산객 등 약1,000여명이 함께했다.

▲ 지난 21일 관악산 제1광장 및 호수공원 일대에서는 '2017 기후변화에 따른 우리산림가꾸기 제 22회 Go Green Plus 행사'가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 날 행사에는 다양한 환경체험과 환경사랑·나무사랑의 필요성을 공감할 수 있는 20여개 체험부스가 마련됐으며, 등산로 정화 활동 및 등산객 대상 친환경유기질 비료 및 피톤치드 나눠주기 등의 프로그램과 미세먼지측정기보급 협약식 등이 진행돼 시민들로부터 호응을 얻었다.

특이 이번 행사에 처음 참석한 이언주 의원은 대한민국 환경보전의 중요성과 청소년들의 환경봉사활동의 필요성에 대해 이야기하면서, "국회에서도 전반적인 환경문제에 대해 적극적으로 의견을 개진하고 아낌없이 협조해 나가겠다"고 말해 큰 박수를 받았다.

▲ 21일 개최된 제22회 '기후변화 대응에 따른 온실가스과 녹색환경문화운동(Go Green Plus)' 행사에서 이언주 국회의원이 축사하고 있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탤런트 김동석, 김나경 환경미술작가를 비롯해 KB국민은행 강남지역본부(지점장 정은영), (주)경진관리(손철규 회장), (주)이아파트비드(유근식대표)등도 환경보존 봉사활동을 펼쳐 시민들의 눈길을 끌었다.

▲ 22일 서울 관악산에서 개최된 '제 22회 Go Green Plus 나무사랑환경사랑 행사'에서타로전문가 이상욱씨가 청소년들의 고민을 들어주고 있다.
특히 타로전문가 이상욱 씨는 이날 행사에서 청소년들의 진로와 이성 문제에 대해 상담하는 시간을 가졌는데, 허심탄회하게 이야기 하면서 고민을 의논할 수 있는 자리가 돼 청소년들의 폭발적인 관심을 받았다.

저작권자 © 에코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