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8일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저탄소 친환경생활 실천운동' 전국 경연대회에서 인천기후·환경네트워크가 진단·컨설팅 부문에서 환경부장관 표창(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환경부와 한국기후·환경네트워크가 주최한 '저탄소 친환경생활 실천운동'경연대회는 저탄소 친환경생활 활동에 대한 사례를 공유하고 각 지자체에서 추진하고 있는 저탄소 녹색생활 실천활동 분야에 대한 성과와 평가를 통한 녹색생활 시민실천 확산과 비 산업부문 온실가스 감축 실천에 기여하고자 매년 개최되고 있다.

인천기후·환경네트워크는 지난 11월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들의 사전심사를 거쳐 이날 광역·기초자치단체, 기관, 공기업, 그린리더 및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본선대회에 참가하여 진단·컨설팅 부문 환경부장관 표창(우수상)을 수상했다.

인천시는 지난 4월 대한주택관리사협회 인천시회, 인천기후·환경네트워크와 함께 녹색생활 실천분야 온실가스 감축 협약을 맺고 공동협력체계를 구축해 온실가스 1인1톤 줄이기 및 탄소포인트제 가입 협력 등 에너지 절감 협력 사업을 강화하고 있다.

인천기후·환경네트워크는 이번 경연대회 온실가스감축 진단·컨설턴트 분야에서 컨설턴트 운영·관리활동 우수사례 발표 및 작은도서관과 함께하는 기후학교와 진단·컨설팅 병행 시험사업 등을 높이 평가받아 환경부장관 표창(우수)을 수상하는 영예를 차지했다.

인천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시는 인천기후·환경네트워크와 협력하여 비 산업부문 온실가스 감축 및 녹색생활 실천을 위해 다양한 시책을 발굴하여 '지속가능한 녹색도시 인천'의 이미지를 다져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에코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