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2018년에 친환경자동차인 전기자동차 민간보급사업을 496대로 대폭 확대한다고 31일 밝혔다.

인천시는 2016년부터 전기차 민간보급사업을 시작해 47대를 보급완료 하였고 2017년에는 262대 중 174대는 보급했고, 88대는 현재 출고 진행 중에 있으며, 올해는 496대로 대폭 확대하는 것이다.

전기차의 성능개선과 제작사의 신차 출시계획으로 1회 충전 후 주행거리가 300㎞이상인 차량이 보급됨에 따라 많은 시민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가운데 전기자동차 보급은 많은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최근 수도권에 미세먼지가 심각하여 자동차 부제실시 등 많은노력을 했음에도 별다른 효과가 없는 상황에서 친환경자동차의 확대보급은 미세먼지 저감에 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미세먼지 감축효과가 큰 화물차와 시민의 전기차 체험기회 확대, 전기택시 보급 확대를 위하여 지원대상자 선정 시에 우선적으로 선정해 많은 화물차와 전기택시가 운행될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다.

인천시는 그동안 재정적인 어려움을 극복하고, 안정된 재정여건이 마련된 만큼 시민의 건강 및 쾌적한 환경도시를 구축하기 위하여 매년 지속적으로 친환경자동차인 전기차를 확대하여 2020년까지 총 5,000대를 보급할 계획이다.

전기자동차는 화석연료를 사용하지 않아 배기가스 발생이 없으므로 최근 사회적인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지구온난화와 미세먼지 등의 대기질 개선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에코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