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환경기업 방문단이 경기도 환경기업과 교류를 확대하고 폐기물 처리 기술을 벤치마킹하기 위해 29일 경기도를 방문했다.

㈜투안타인 MR DAC 회장이 단장으로 구성된 베트남 방문단은 이날 경기도 이연희 환경국장과 경기도청에서 간담회를 갖고 경기도의 환경산업 현황 및 육성 방안을 청취하고 기술정보 교류 등 협력을 요청했다.

방문단은 30일 시흥에 위치한 폐기물 처리시설을 견학하고, 이어 경기도보건환경연구원을 방문해 수질, 폐기물 등의 관리과정을 살펴볼 예정이다.

▲ 베트남 환경기업 방문단이 경기도 환경기업과 교류를 확대하고 폐기물 처리 기술을 벤치마킹하기 위해 29일 경기도를 방문, 경기도청에서 진행한 간담회에 참석하고 있다.
베트남 박닌성에 소재한 산업폐기물 처리·관리 업체인 ㈜투안타인은 베트남 북부에서 발생하는 산업폐기물의 70%를 처리하고 있는 업계 1위 회사다.

투안타인 관계자는 “이번 방문을 통해 경기도의 우수한 환경기업과 기술 협력 및 기술이전 등 투자유치도 적극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경기도는 5월 중 도내 환경기업으로 구성된 통상촉진단을 베트남 호치민과 하노이 지역에 파견해 베트남 기업과의 무역상담을 주선하고, 베트남 지방정부와의 협력도 추진 할 계획이다.

경기도 이연희 환경국장은 “도내 환경기업은 폐기물 및 수질 분야에서 다양한 환경문제를 해결한 기술과 경험이 있어 투안타인의 핵심 파트너로서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이번 방문을 계기로 경기도 환경기업과 성공적인 협력관계가 만들어 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에코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