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인은 대부분의 시간을 실내의 한정된 공간에서 생활하기 때문에 실내공기질은 현대인의 건강과 매우 밀접한 관계를 갖고있다. 뿐만 아니라 산업현장의 작은 먼지 하나, 작은 온습도 차이는 제품의 성능에 영향을 주기도 한다. 이에 생활, 산업현장에서의 실내공기질 개선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면서 환경제어 신기술·신제품을 한자리에 선보이는 전시회가 그 개막을 앞두고 있다.

환경부가 후원하고 한국공기청정협회, K.Fairs(주) 주최로 오는 2011년 10월 5일부터 7일까지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국제 공기청정 및 그린환경 전시회(ICAT)”에는 웅진코웨이, LG전자, 신성이엔지, HNC, JW중외제약 등 관련산업 선도기업들이 다수 참가하여 공기청정 및 환경제어 기술과 신제품들을 선보일 전망이다.

10월 5일 전시회 첫째 날에는 전시회 개막을 알리며 ‘공기의 날’ 기념 실내환경산업발전 유공자 시상식(환경부장관상 외)이 진행되며, 전시기간 중 전시장 내 운영되는 ‘실내공기질 개선 체험관’은 아토피 질환을 주제로 관련 기관 및 센터의 참여로 전시 기간 내 아토피 상담뿐 아니라 그 예방과 치료법을 안내할 예정이다.

전시장 밖에서는 참가업체의 신제품·신기술 세미나와 클린룸 기술 심포지엄, 실내환경관리사 교육이 함께 진행되며, 주최측은 전시장뿐 아니라 전시회 전후기간 동안 전시회 공식 블로그를 통해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하고 있다.

GREEN ICAT전시회 공식 블로그는 전시회 소개뿐 아니라, 실내공기질 관련 뉴스와 정보를 제공하며, 전시회 개막 전 기간 동안 블로그에 있는 소식을 많이 퍼트려주는 블로거들을 대상으로 웅진코웨이의 공기청정기, JW중외제약의 피톤치드 클렌저 등 참가업체의 제품으로 경품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전시 기간 중에는 참가업체 별로 부스 내 이벤트를 계획하고 있다. 클린룸 청정시스템 대표기업인 HNC는 VUUM제품에 대한 퀴즈 이벤트를 진행하며, 생명존중 사상을 실천하는 JW 중외제약과 공동참가하는 (주)수다크린은 매일 일정 인원을 추첨하여 JW중외제약의 피톤치드로 가정 또는 사무실 내 무료 항균, 탈취시공을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수다크린은 개그맨 강성범을 홍보이사로 하여 이번 전시회를 통해 브랜드활성과 비즈니스 확장을 계획하고 있다.

10월 5~7일, 서울 코엑스에 오면 전시장에서 이루어질 다양한 신제품·신기술 전시와 비즈니스, 세미나를 통한 정보교류, 참관객 이벤트까지, 지루하고 어려운 박람회가 아닌 즐겁게 참여하며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국제 공기청정 및 그린환경 전시회(ICAT)” 를 만날 수 있다.
관련링크 :http://blog.naver.com/green_icat

저작권자 © 에코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