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년 기관·단체에서 개최하는 다양한 행사에 있어서 빠질 수 없는 것이 먹거리이고 이를 위해 일회용 식기가 행사 때마다 대량으로 사용되고 버려지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이런 가운데 은평구 은평물품공유센터(이하 ‘공유센터’)가 행사 때마다 골칫거리인 일회용품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발벗고 나섰다.

공유센터는 스테인리스 재질의 식기(물컵, 국그릇, 수저, 접시)를 구비하고 각종 행사 등에 이를 지원하며, 세척방법 등 사용 후 관리의 어려움을 은평시니어클럽과 협약을 맺고 어르신에게 일자리를 제공하는 것으로 해결하기로 했다.

공유센터에서는 이 밖에 여름을 맞아 캠핑용품 세트 대여 할인 이벤트를 진행 중이며, 물놀이 보트, 수영조끼 등도 저렴한 비용으로 대여할 수 있고, 구매하기에 부담스러운 물품들을 빌려서 이용할 수 있다.

행사물품·캠핑용품 등 각종 물품은 은평물품공유센터(02-358-0606)에 문의하거나 홈페이지(www.epshare.org)에서 소정의 대여료를 지급하고 빌릴 수 있다.

은평구 관계자는 “은평구 내 각종 행사에서 다회용 식기를 사용함으로써 자원순환도시를 위한 일회용품 줄이기에 적극 동참하기를 바라며, 우리의 일상생활도 소비하는 문화에서 공유를 통한 자원 활용으로 바뀌어 가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에코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