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수산부(장관 문성혁)와 외교부(장관 강경화)가 공동 주최한 ‘해양 플라스틱 쓰레기 저감을 위한 해시태그 공모전’에서 ‘#씨유어게인(SeaUagain)’이 1등으로 선정됐다.

해시태그(hash tag)는 ‘#’ 뒤에 특정 단어를 넣으면 연관된 글, 사진을 모아서 볼 수 있는 기능으로 관심 있는 주제에 관한 게시물을 찾을 때 유용하다.

이번 공모전은 해양 플라스틱 쓰레기 저감에 대한 국민의 관심과 참여를 높이기 위해 8월 12일(월)부터 8월 25(일)까지 진행되었으며, 총 450건의 응모작이 접수됐다.

해양수산부와 외교부는 1차 심사를 거쳐 4개의 후보작을 선발하고, 온라인 국민투표를 통해 최종적으로 3개의 수상작을 선정했다.

1등으로 선정된 ‘#씨유어게인(SeaUagain)’은 다시 보자는 의미의 ‘See you again’을 활용하여 깨끗하고 건강한 바다를 다시 보고싶은 마음을 잘 표현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공동 2등에는 해양 플라스틱 쓰레기 저감을 직관적으로 나타낸 ‘#플라스틱NO바다사랑ON’과 ‘#플라스틱미워해(海)’가 선정되었다.

3명의 수상자에게는 소정의 상금이 주어지며, 공모전 참가자 중 50명을 추첨하여 모바일상품권을 지급할 예정이다.

해수부와 외교부는 이번 당선작들을 해양정화 캠페인 및 해양외교활동 등에 적극 활용하고, 재외공관 누리소통망(SNS) 등에도 게재하여 해양 플라스틱 저감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높여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에코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