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SL 공사)는 8일 공사 홍보관에서 전 임직원이 참여한 가운데 ‘반부패·청렴 실천 결의대회’를 개최했다.

임직원 대표 2명의 결의문 낭독과 함께 전 임직원이 반부패 실천사항을 제창하며 청렴한 조직문화 정착을 위한 의지를 다졌다.

또한, SL공사는 결의대회 2부 행사로 인천지역 11개 공공기관과 함께 청렴연극 ‘버들치들’ 등 문화행사를 진행해 야생화단지를 방문한 시민 등과 청렴의 의미를 되새기는 시간을 가졌다.

▲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는 8일 공사 홍보관에서 전 임직원이 참여한 가운데 ‘반부패·청렴 실천 결의대회’를 개최했다.
SL공사 방화섭 감사는 “이번 결의대회를 통해 임직원 모두가 청렴을 위한 의지를 다진 만큼 앞으로도 투명하고 공정한 기관운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SL공사는 같은 날 홍보관에서 전 임직원 대상, ‘공공기관 사회적 가치 구현 및 인권경영 확산’이란 주제로 공공정책 전문가 특강을 실시했다.

이번 특강은 공사가 사회적 가치 구현 및 인권경영 확산에 선도적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공사 임직원은 강연 및 질의응답을 통해 사회적 가치에 대한 개념과 인권경영 실천방안을 공유했다.

SL공사 안상준 경영본부장은 “이번 교육에서 많은 임직원이 사회적 가치의 중요성에 공감했다”며 “앞으로 공사 업무 전반에 사회적 가치가 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에코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