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스룩에 어울리는 가죽가방 고르는 방법

매일 아침 여자 직장인의 출근길은 전쟁이다.

머리부터 옷차림, 화장, 구두 선택까지 고민해야 할 문제가 한두 가지가 아니기 때문이다.

최근에 입었던 옷은 아닌지, 오늘 눈화장이 번지진 않을지 세심하게 체크해야 한다.

그렇다면 20대 직장인 여성이 아침에 가장 많이 고민하는 것은 무엇일까?

조사결과 화장도 머리스타일도 아닌 ‘가방’ 선택에 가장 많은 어려움을 느끼는 것으로 나타났다.

유명 인터넷 커뮤니티나 지식 검색 사이트에는 “여자 직장인 가방” “오피스룩 가방 추천” “20대 여성가방” 등의 질문이 빼곡하게 올라와 있다.

취업포털 커리어의 조사 결과에 따르면 20대 직장인들은 가지고 있는 명품 중 가장 많은 소비(71%)를 가방에 투자한다고 한다.

하지만 사회 초년생이 명품가방을 구매하기엔 부담스러운 것이 사실. 때문에 명품은 아니지만 튼튼한 가죽과 깔끔한 디자인의 여성 가죽가방을 원하는 여성들이 늘어나고 있다.

 
세련된 오피스 룩을 연출하는 데는 심플한 가죽가방이 적격이다.

특히 티셔츠처럼 매일 바꿔가며 들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에브리데이 백’ 하나쯤은 직장인 여성들의 필수품으로 불린다.

헐백(herbag.co.kr) 등의 여성 가죽가방 쇼핑몰은 요즘 20대 직장인들이 즐겨찾는 사이트 중 하나다.

수백여 개의 디자인과 저렴한 가격, 천연가죽 제품을 믿고 살 수 있다는 점이 이런 가죽가방 쇼핑사이트의 장점. 특히 많은 여성들은 합리적인 가격에 예쁜 가죽백을 구입할 수 있다는 것에 반가워하고 있다.

가죽가방 쇼핑몰을 이용할 때는 ‘천연가죽 느낌’ 같은 표현을 주의해야 한다.

비싼 돈을 지불하고 가죽가방을 구매했다가 100% 천연가죽이 아니어서 가방 표면이 벗겨지는 등 피해를 입는 소비자들도 많다.

해당 쇼핑몰 및 판매자가 천연 가죽가방을 보장하는지, 합성가죽이나 가죽느낌의 가방을 교묘하게 속여 팔고 있지는 않은지 꼼꼼히 읽고 따져보도록 하자. 소량의 디자인만 판매하는 곳 보다는 수십~수백 종류의 디자인을 판매하는 곳을 선택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더 이상 회사에 들고 갈 가방을 고민하지 말자. 꼭 명품이 아니어도 예쁘고 합리적인 가격의 가죽가방을 구할 수 있는 기회가 많기 때문이다.

올바른 쇼핑몰 선택과 세심한 주의만 기울인다면 명품백 못지 않은 가죽가방을 ‘득템’할 수 있다.

이번 기회에 직접 고른 독특한 가방을 들고 출근해 회사 여직원들의 눈길을 한몸에 받는 짜릿함을 느껴보는 것은 어떨까?
 

저작권자 © 에코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