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는 카셰어링 2기 사업(그린카, 쏘카)을 추진하면서 카셰어링을 이용한 시민들이 쌓은 적립금 2,000만원을 16일(월) 어려운 이웃의 겨울나기 지원을 위해 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부했다고 밝혔다.

인천시 카셰어링은 차량을 소유하지 않아도 필요할 때 언제 어디에서나 내차처럼 편리하게 차량을 이용할 수 있는 공동이용 가능한 차량을 제공하는 서비스로 한 대의 자동차를 여러 사람이 나눠 쓰는 것을 말하며 2013년 10월 개시했다.

인천시는 그린카, 쏘카 등 2개 사업자와 협력하여 카셰어링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으며, 각 협약사 홈페이지(그린카 https://www.greencar.co.kr, 쏘카 https://www.socar.kr)를 통해 회원가입 후 이용할 수 있다.

인천시 카셰어링은 카셰어링 사업자들(그린카, 쏘카)의 수익금 일부를 어려운 이웃과 나누기 위해 2017년부터 이용건당 20원씩 적립해 오고 있으며 장애인 및 장애인가족, 저소득층, 소외계층, 국가유공자에 대한 이용 지원 등의 사회공헌활동도 매년 추진해 오고 있다.

인천시 조동희 교통국장은 “카셰어링 수익금 기부는 카셰어링을 이용하는 시민 모두가 참여하는 나눔 행사라는 점에서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 더 많은 시민들이 카셰어링을 이용해서 더 많은 분들에게 의미 있는 선물이 전달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에코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