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상하수도협회(협회장 이용섭 광주광역시장)가 주관하는 ‘2020 온라인 상하수도 정책세미나’가 11월 25일 14시 30분부터 2시간 동안 진행됐다.

세미나 주요 주제는 환경부의 2021년 상·하수도 정책방향으로 수돗물 정수처리 위생관리 종합대책 등 수도법 주요 내용과 스마트 하수도 관리체계 구축과 운영 제도에 대한 내용 등이 발표됐다.

세미나는 한국형 뉴딜(디지털 뉴딜)의 일환으로 협회 수돗물 홍보 유튜브 채널 ‘오아시水TV’를 통해 실시간 송출됐으며 총 1,300여명이 접속해 실시간 채팅을 통해 질의를 하는 등 코로나19 확산시점에서도 온라인상에서 활발하게 소통하는 모습을 보였다.

▲ 한국상하수도협회(협회장 이용섭 광주광역시장)는 11월 25일 14시 30분부터 2시간 동안 ‘2020 온라인 상하수도 정책세미나’를 개최했다.

한국상하수도협회 송상진 사무총장은 “올해 코로나19로 협회 회원분들과 직접 만나 의견을 나눌 수 있는 기회가 줄어들어 안타깝게 생각한다”면서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이해 다양한 방식의 정보교류의 장을 마련하고자 온라인으로 세미나를 진행하게 된 만큼 상하수도에 종사하는 많은 회원들에게 도움이 되는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상하수도협회는 포스트코로나 시대에 적극 대응하기 위해 차년도에는 매년 개최하던 WATER KOREA를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병행해 개최를 계획하는 등 변화하는 외부환경에 적극적으로 발맞춰 나아가고 있다.

저작권자 © 에코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