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은 각종 단체나 친목 모임, 그 중에서 스포츠 행사나 산행 모임이 많은 계절이다.

스포츠 행사나 산행 중에 흘리는 땀과 분비물은 스포츠 의류나 운동화 등 섬유에서 악취를 발생시키는 원인이 된다. 운동 후 섬유에서 악취가 나는 이유는 땀이나 분비물에 의한 미생물 성장 과정에서 나는 냄새 때문이다.

분당에 사는 ‘김영자’ 씨는 친구들끼리 오랜만에 근교 산행을 위해 등산 배낭을 수납장에서 꺼내보고 깜짝 놀랐다. 배낭에서 악취가 나서 살펴보니 시커멓게 곰팡이가 발생한 것이다.

각종 스포츠 용품 사용 후 땀이나 분비물이 묻어 있는 섬유나 신발을 방치하는 경우 곰팡이 오염으로 낭패를볼 수 있다. 김 씨는 부랴부랴 곰팡이와 냄새를 제거하려 했지만 마땅히 사용할 제품이 없었다.

시중에서 판매하는 탈취제로는 곰팡이를 살균하지 못하기 때문이다. 또한 시중에 판매하는 곰팡이제거제는 대부분 락스 성분으로 섬유로 된 배낭에 사용할 경우 탈색의 위험이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바이오피톤(www.atopyi.co.kr)에서 출시된 ‘무균챔프’는 세균은 물론 곰팡이까지 잡는 무균정 ‘섬유탈취제’이다.

일반 ‘섬유탈취제’와 달리 친환경, 무알콜, 수용성 항균 코팅 살균 소재로 만든 ‘무균챔프’는 동식물에는 영향을 주지 않고 미생물(세균, 곰팡이, 바이러스)을 살균하고 냄새까지 완벽하게 제거할 수 있는 제품이다.

특히, 골프 용품, 등산 용품, 레저 용품 등에 뿌려 주어 장시간 세균 증식을 억제하여 악취를 예방하고 개인위생과 건강을 위한 청결한 스포츠 용품을 유지할 수 있게 하는 제품이다.

바이오피톤은 곰팡이 방지용 ‘곰팡이코팅제’와 무독성 ‘곰팡이제거제’를 국내 최초 출시하여 소비자들과 업계로부터 찬사를 받은 곰팡이 전문 기업으로, 세균과 곰팡이까지 잡는 차별화된 섬유탈취제 ‘무균챔프’ 출시로 항균 탈취 시장에서 다시 한번 주목을 받고 있다.

저작권자 © 에코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