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남도는 9일 도청에서 ‘2021년 충청남도 정책자문위원회 기후환경분과 회의’를 열고, 올해 기후환경국 정책 방향 등을 논의했다.

정책자문위원회 분과 회의는 교수, 연구원, 민간단체 등 전문가로 구성된 분과위원들과 소관 주요 도정에 대해 논의하는 자리로, 기후환경분과위원은 분과장인 구본학 상명대 교수 등 13명이다.

기후환경분과위원, 기후환경국 부서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연 이번 회의는 부서별 보고, 자문, 토론 등의 순으로 진행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올해 업무 여건과 추진 방향을 공유하고, 기후환경국의 각 부서별 주요 업무계획 및 직무성과계약과제를 설명했다.

▲ 충청남도는 9일 도청에서 ‘2021년 충청남도 정책자문위원회 기후환경분과 회의’를 열고, 올해 기후환경국 정책 방향 등을 논의했다.

기후환경정책과는 올해 신기후체제가 본격 가동됨에 따라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충남형 그린뉴딜 사업, 탄소중립을 위한 종합대책 수립 등을 역점 추진한다.

푸른하늘기획과는 ‘깨끗한 공기, 푸른하늘로 더 행복한 충남 실현’을, 환경안전관리과는 ‘도민 안전 최우선, 생활 불편 해소로 환경 위해 차단 강화’를, 물관리정책과는 ‘안전한 물 공급 및 체계적인 유역 관리로 물 복지 실현’을 목표로 세부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충남도는 이날 회의를 통해 지역 특성과 여건에 맞는 차별화된 정책 발굴 필요성 등 분과위원회 의견을 검토·수렴해 향후 정책 수립·추진 시 반영할 방침이다.

충남도 이남재 기후환경국장은 “정책자문위원회 의견을 적극 검토해 도민의 눈높이에 맞고, 도민이 체감할 수 있는 좋은 정책을 마련하겠다”며 “쾌적하고 안전한 기후 환경을 만드는 데 모든 역량을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에코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