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차 내륙권발전 시범사업 시도협의회를 겸한 건강투어버스 팸투어가 3일과 4일 양일간 실시된다. 

이번 행사는 강원, 대전, 제천, 금산 등 내륙권 4개 지방자치단체가 추진하고 있는 내륙권 발전 시범사업 중 ‘외국인을 위한 휴양형 첨단의료관광 연계 협력사업’의 일환으로 실시되는 행사다.

특히 이번 행사는 내륙권발전시범사업권 중 강원과 충북지역만을 나누어 지역별 특성화된 의료프로그램과 지역의 관광자원을 집중 홍보, 기존 팸투어 시 제기됐던 장거리 이동에 따른 불편함과 이동시간 소요에 따른 문제점 등이 보완된다는 점에서 의미를 찾을 수 있다는 평가다. 

한편, 이번 행사에는 내륙권발전 시범사업 시도협의회도 개최하는데 자치단체 담당 공무원을 비롯 국토해양부 사업담당자, 대전마케팅 공사, 의료기관 관계자 등 3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이 자리에선 내륙권 발전 시범사업의 추진상황 검토와 개선방안을 모색하고, 2013년 내륙권 사업의 내실화 방향 등을 협의할 예정이다.

이번 팸투어는 첫날 원주지역을 방문해 의료관광사업시행 초기인 원주 성지병원과 몽골, 러시아 관광객 유치 경험이 많은 상지대한방병원의 프로그램(미용, 건강검진 등)을 둘러보고 강원랜드로 이동해 시도협의회를 개최할 계획이다.

4일은 한방비누, 화장품 등 만들기 체험과 함께 청풍문화재 단지 등을 둘러 볼 예정이다.

저작권자 © 에코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