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환경산업기술원(원장 유제철)은 4개 시민단체와 함께 4월 27 일 오전 서울시 중구 서울스퀘어에서 시민사회의 녹색사회 전환을 위한 협력사업 발대식을 개최했다.

협력사업은 시민들과 저탄소·친환경 생활문화 확산 사업을 발굴하 고 지속적인 협력관계를 구축하기 위해 추진됐다.

기후변화행동연구소(이사장 이우균)는 가정 내 음식물 쓰레기를 줄일 수 있는 유명 요리사의 요리 방법을 유튜브를 통해 공유하 고, 시민들의 참여를 유도하여 식생활에서의 탄소 저감 활동으로 기후변화 대응에 앞장설 계획이다.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은 27일 오전 4개 시민단체와 녹색사회 전환을 위한 협력사업 발대식을 개최했다.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은 27일 오전 4개 시민단체와 녹색사회 전환을 위한 협력사업 발대식을 개최했다.

바다살리기 네트워크(사무국장 최은원)는 버려진 부표와 같은 해 양 쓰레기를 수거해 캠핑 박스나 화분을 제작하는 재활용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기후변화센터(이사장 유영숙)는 MZ세대와 함께 기업의 저탄소 친환경 활동 사례를 분석하고 온라인 토크콘서트를 개최해 우수기업 사례를 공유할 방침이다.

한국청소년환경단(총재 남성용)은 반려 식물로 가족 숲 조성하기, 동네 나눔장터 활동 등 ‘우리 동네 탄소 줄이기’ 캠페인을 진행하 여 마을 단위 탄소중립 실천모델을 만들어갈 계획이다.

유제철 한국환경산업기술원장은 “녹색사회로의 전환을 위해서는 국민 행동 변화가 필수적”이라며, “이번 협력사업이 시민과 사회 의 변화를 이끄는 발판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에코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