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물산업협의회(회장 윤주환)는 대구광역시, 한국수자원공사, 한국환경공단(국가물산업클러스터사업단), 한국물기술인증원 및 국내 강소 물기업 14개사와 함께 6월 11일부터 13일까지 미국 텍사스주 샌안토니오에서 개최되는 미국 수도협회(AWWA) 전시회(ACE22)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ACE22에 함께 참여하는 국내 강소 물기업은 동양수기산업㈜, 비앤에프테크놀로지㈜, ㈜복주, ㈜삼진정밀, ㈜썬텍엔지니어링, ㈜아모그린텍, ㈜에너토크, ㈜에스엠테크, ㈜에싸, ㈜위플랫, ㈜테크윈, ㈜하이드로넷, 탑전자산업㈜, 터보윈㈜ 등 14개 기업이다.

올해로 138회를 맞이하는 2022년 미국 수도협회 컨퍼런스 및 전시회(AWWA Annual Conference & Exposition 22)‘는 미국의 대표 물분야 국제 행사로 코로나-19로 인해 3년 만에 대면 방식으로 개최된다.

상수도 분야에 특화된 본 전시회는 기술 발표 세션, 워크샵, 시설투어 및 경진대회 등 다양한 행사로 구성돼 있다.

미국 수도협회(AWWA) 컨퍼런스 및 전시회(ACE) 2022 인터넷 홈페이지.
미국 수도협회(AWWA) 컨퍼런스 및 전시회(ACE) 2022 인터넷 홈페이지.

올해 전시회는 멤브레인 시스템, 계측기, 펌프 등 38여 개의 분야를 다루게 되며 세계 각국의 기술과 제품의 각축장이 될 예정이다.

한국관(Korea Pavilion)은 환경부의 지원으로 5개 물 전문기관 및 지자체와 대한민국 우수 물기업이 ’물산업 Team Korea’를 구성하여 혁신 제품 및 우수기술을 홍보함으로써 세계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미국 물시장을 적극 공략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전시회에서는 AWWA 이사회 참석, 한-미 상수도 협력회의, 글로벌 유틸리티 미팅 참석 등을 통해 미국 주요 발주처 및 관계기관과의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물기업 기술 발표 참여 및 한국관 리셉션 등 차별화된 전략으로 한국관 홍보 효과를 극대화할 예정이다.

미국은 세계 물시장의 약 30%에 달하고 미국에서의 실적이 세계 여러 국가에서 마중물 역할을 할 수 있기에 이번 전시회 참가를 통해 우리나라 물기업이 글로벌 물시장으로 진출하는 교두보가 만들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이외에도 ‘물산업 Team Korea’를 구성하는 관계기관들은 9월 두바이 WETEX & Dubai Solar Show 2022, 10월 미국 WEFTEC 2022에서 한국관을 공동으로 운영해 국내 강소 물기업을 대상으로 한 지원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 에코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