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투명성기구(회장:김거성)는 오는 15일(화)부터 18일(금)까지 서울 용산역 구내에서 서울특별시(시장:박원순) 후원으로 ‘2011 맑은사회만들기 시민문화한마당’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식품의약품안전청, 서울 도봉구청, 서울 서대문구청, 서울 성북구청, 한국마사회, 원주시의회, 구리투명사회협약실천협의회, 한국투명성기구 등 8개 기관이 각자 추진한 우수 청렴 프로그램을 전시 홍보하고, 시민들을 대상으로 각종 참여프로그램을 진행하여 우리사회의 반부패·청렴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개최된다.

15일(화) 오전 10시 개막식에는 한국투명성기구 김거성 회장, 황보경(원주시의회 의장), 차재명(식약청 옴부즈만), 유국렬(식약청 감사담당관), 강성구(서대문구청 감사담당관), 고준선(구리투명사회협약실천협의회 운영위원장), 최종환(성북구청 감사담당관), 유수남(도봉구청 감사담당관), 정준용(한국마사회 감사2부장) 등이 참석한다.

이날 행사를 기반으로 (사)한국투명성기구와 참여기관은 각 기관과 단체의 우수한 청렴문화와 제도를 지속적으로 발굴하여 벤치마킹하는 기회를 제공하며, 아울러 국제사회에 우리사회의 반부패 활동을 소개하고 청렴한국의 이미지를 구축해 나가는데 공동보조를 취할 방침이다.

저작권자 © 에코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