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가 자원회수시설 입지 후보지 선정을 위한 타당성 조사과정 및 결과 개요를 15일(목)부터 10월 6일(목)까지 20여일간 공개한다고 밝혔다.

서울시는 앞서 지난 8월 독립적으로 운영되는 ‘서울특별시 광역자원회수시설 입지선정위원회’의 최종평가 결과 마포구 상암동 일대를 최적 입지 후보지로 선정했다고 발표한 바 있다.

타당성 조사과정 및 결과 개요 공개는 「폐기물처리시설 설치촉진 및 주변지역지원 등에 관한 법률」 9조 6항에 따른 것으로, 15일(목) 서울시 홈페이지, 시보, 일간신문을 통해 공고하고, 9월 15일(목)~10월 6일(목) 자료를 공람한다.

최종 후보지로 선정된 마포구 상암동 현 자원회수시설 부지(빨간 테두리).
최종 후보지로 선정된 마포구 상암동 현 자원회수시설 부지(빨간 테두리).

자료 열람은 「폐기물처리시설 설치촉진 및 주변지역지원 등에 관한 법률 시행령」 10조 3항에 따라 현장에서 가능하다.

열람을 원하는 시민은 평일 9시~18시 서울시청 서소문2청사(중구 서소문로) 20층 소회의실을 방문하면 된다.

자료 열람에 따른 의견제출은 10월 21일(열람기간 종료 후 15일 이내) 까지 우편(서울시 중구 덕수궁길 15 서울시청 서소문1동 12층) 또는 팩스(02-2133-1016)로 접수하면 된다.

입지선정위원회는 이번에 공개하는 입지 후보지 타당성 조사과정 및 결과 개요에 대해 지역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전략환경영향평가 시행에 맞춰 주민설명회를 개최해 지역주민들의 의견을 청취할 계획이다.

서울시 유연식 기후환경본부장은 “입지선정위원회의 선정과정에서의 공정성 등을 이유로 최적 입지 후보지가 선정되기 전 특정 지역과 미리 소통하는 것이 불가능했다. 건립 과정에서 주민들의 의견을 충분히 듣고 소통해 나가겠다”며 “서울시와 서울시민을 위해 꼭 필요한 시설인만큼 후보지 인근 주민분들의 많은 이해와 협조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에코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