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북부청은 사용가능 연한 지난 PC 96대를 사용가능 상태로 정비해 도내 사회복지시설, 저소득층 등 총 44곳에 보급하기로 하고 지난 18일 남양주시니어클럽에서 첫 전달식을 가졌다.

이날 전달식에는 최승대 경기도 행정2부지사, 문경희 도의원, 이용석 도의원, 최형근 남양주부시장 등이 참석했으며, 남양주시니어클럽에 사랑의 PC 10대를 전달했다.

▲ 지난 18일 진행된 사랑의 PC 전달식 이후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송용모 남양주 주민생활국장, 문경희 도의원, 이용석 도의원, 최승대 경기도 행정2부지사, 최형근 남양주 부시장, 김선웅 남양주시니어클럽관장
경기도 북부청은 지난해 연말부터 나눔과 상생의 도정을 실천하기 위해 '사랑의 PC 나눔 사업 계획'을 수립했으며, 시·군의 추천을 받아 총 44곳에 PC 96대를 지원하기로 결정한 바 있다.

경기도 북부청은 앞으로 사랑의 PC 나눔 사업을 북부청 공무원 가족봉사단이 주말 자원봉사를 통해 대상자들에게 직접 전달과 설치를 지원할 계획이어서 그 의미가 한 층 커질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와 관련해 오현숙 경기도 행정관리담당관은 “보편복지와 나눔, 상생이 시대적 화두로 떠오르고 있는 요즘, 사랑의 PC 나눔 사업이 나눔과 상생의 도정 실천과 소외계층 정보격차 해소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에코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