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 스키어들이 경기도 스키장으로 몰려들고 있다.

경기도와 경기관광공사가 대만 관광객을 대상으로 경기도 스키장을 포함한 겨울여행 상품을 판매 중인 가운데 현재 예약인원이 약 7,500명을 넘어섰다.

이는 지난해 400여 명 대비 약 18.5배 급증한 것이다.

29일 경기관광공사에 따르면 지난해 10월부터 스키장 숙박이 포함된 ‘경기도 SUPER SKI’ 상품과 도내 숙박과 당일 스키체험을 결합한 일반 동계상품을 현지에서 판매중이다.

이에 따라 지난 12월부터 대만 스키어들의 경기도 스키장 방문이 급증하고 있다.

공사 관계자는 대만 관광객들의 경기도 스키장 방문 급증 원인으로 “서울을 둘러싼 경기도의 지리적 이점과 여행상품 코스의 다양성 확보”를 꼽았다.

실제로 기존 대부분의 해외 스키어들은 서울에서 2-3시간 거리의 강원도 스키장을 찾는게 일반적이었고 스키 상품도 상급자 중심이었다.

그러나 이번 ‘경기도 SUPER SKI’는 초·중급자를 주요 대상으로 했으며 에버랜드, 용인 MBC 드라미아, 파주 헤이리 등 다양한 경기도 관광지를 연계해 차별화를 꾀했다.

또 지난해 4월 신규취항한 대만의 송산-김포 항공 노선을 적극 활용했으며 대만 현지 대규모 여행사인 라이언 여행사 등과 손잡고 지난해 말부터 적극적인 마케팅을 펼쳐왔다.

공사는 지금도 모객 인원이 늘어나고 있어 오는 3월 초까지 대만 스키어 경기도 유치 인원은 9,000여 명에 달할 것으로 예상했다.

경기관광공사 황준기 사장은 “경기도 스키장은 시설의 우수성, 서울 접근성, 주변 관광지 연계성 등에서 해외 여행객들에게 매력적”이라며 “앞으로 이러한 장점을 잘 알리고 다양한 틈새 마케팅을 펼쳐 해외 관광객 유치에 더욱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에코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