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오쇼핑이 농가 상생 프로그램 ‘1촌1명품’ 전문몰 페이지를 새롭게 개편하고 인터넷 판로 지원 강화에 나섰다. 구매할 수 있는 상품 수도 5배 가까이 확대했다.

27일 CJ오쇼핑에 따르면 새롭게 오픈한 ‘1촌1명품’ 전문몰에는 총 39개 농가의 100여 개 상품이 진열돼 있다. 친환경 사과, 유기농 고구마, 황토쌀 등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전국의 우리 먹거리들을 농가 직거래를 통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1촌1명품 전문몰(www.CJmall.com)은 크게 TV 방송 히트 상품, 숨겨진 명품 소개, 파격 할인 상품 코너로 나누어져 있다.

이번 새로운 오픈을 기념해 파격 할인 코너에서는 최대 20%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김치, 고구마, 전복 등을 구매할 수 있다.

한편, ‘1촌1명품’은 CJ오쇼핑이 2006년부터 운영하고 있는 농·축·수산물 온라인 직거래 장터다.

각 지역을 대표하는 안전하고 신선한 우리 먹거리 제품들을 고객들이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도록 돕는 농가와 유통사의 상생 사업인 셈.

‘1촌1명품’의 상품들은 현재 방송, 인터넷몰, 카탈로그를 통해 판매되고 있다.
 
‘1촌1명품’으로 선정된 상품은 농가와 구매 고객 모두에게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방송에서는 매출 3억 원 달성 전까지 CJ오쇼핑이 수수료를 전혀 받지 않고 판매하고 있으며, 인터넷과 카탈로그에서도 수수료 없이 진행된다.
 
단, 농가 수익금의 2%는 농어민 발전을 위한 기금으로 전달되어 농민들의 교육과 상품 연구를 지원하는 등 우수한 상품 생산에 재투자된다.

CJ오쇼핑의 권선혜 팀장은 “1촌1명품을 통해 고객들은 우수한 품질의 먹거리를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고 농민들은 수익 향상에 도움을 받고 있다”며, “앞으로 고객과 농민들에게 더 많은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1촌1명품의 제품 수를 2배 이상 더 늘려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에코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