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마이스(MICE) 전문 전시박람회인 ‘제14회 KOREA MICE EXPO 2013’이 오는 6월 25일부터 27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MICE는 기업회의(meeting), 포상관광(incentives), 컨벤션(convention), 전시(exhibition) 등 4분야를 통틀어 말하는 서비스 산업이다

올 ‘KOREA MICE EXPO 2013’에 참가하는 해외 바이어는 전년대비 52%가 증가한 160명, 비즈니스 상담 예약 건수는 전년대비 71%가 증가하는 등 글로벌 MICE 전문 전시박람회로 발전을 거듭하고 있다.

올해 ‘KOREA MICE EXPO 2013’에서는 MICE 전시회 및 비즈니스 상담회, 주요 도시별 MICE 유치 설명회,미래 포럼, 워크숍 등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된다.

또한 글로벌 MICE 전문 전시박람회 수준의 국내외 바이어 초청 확대를 위해 체계적인 자료 관리를 시행했으며, 홈페이지를 통해 해외 바이어 상시등록 프로그램을 오픈했다.

이 같은 노력에 힘 입어 이번 행사는 그 어느 때보다도 양질의 해외바이어 참여가 있을 것이라는 예측이다.

실제 관광공사는 국내외 MICE 네트워크를 활용해 검증된 해외 바이어 160여명을 ‘KOREA MICE EXPO 2013’에 초청할 계획이다.
 
또한 스마트폰에서 구현되는 비즈니스 미팅 전용 어플리케이션 도입을 통해 PSA(사전 비즈니스 매칭) 스케쥴 및 행사 정보에 대한 참가자의 접근성을 높이는 동시에 IT를 활용한 친환경 MICE 전문 전시회로의 도약을 실현하겠다는 목표다.

관광공사 서봉식 인센티브전시팀장은 “해외 바이어 대상 국내 MICE 도시의 매력을 알리고자 특색 있는 4개 코스의 팸투어를 기획하고 있으며, 지방의 컨벤션 센터 및 호텔 시설 등 MICE 시설 답사 및 관광지 팸투어 등을 통해 지방의 MICE 유치 활동을 간접 지원하고 MICE 목적지로서의 한국 인지도를 높여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에코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