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생발전 실천에 주력하고 있는 롯데홈쇼핑이 10일(월) 양평동 본사에서 협력업체와의 공생발전 선언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는 협력사를 롯데홈쇼핑의 가장 큰 경쟁력이자 함께 성장해 나가야 할 가족으로 인식하고, 공생발전 의지를 확고히 하는 동시에 구체적인 발전 방안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롯데홈쇼핑은 이 자리에서 ‘온라인 입점상담시스템’을 통한 투명한 입점 기회 부여, ‘공개품평회’를 통한 공정한 상품 평가, 배타적 거래강요 금지, 협력사와 고객의 이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는 내용의 공생발전 선언문을 발표했다.

선언식에 앞서 롯데홈쇼핑 MD(상품기획자)가 참석한 가운데 온라인 입점상담시스템 활용 등 공생발전 관련 교육도 진행해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롯데홈쇼핑이 지난 2008년 자사 홈페이지 내에 오픈한 ‘온라인 입점상담시스템’은 협력업체가 이 시스템을 통해 신상품 제안 정보를 입력하면 담당MD와 해당팀장, 사업부문장이 상품, 시장성, 방송적합성, 업체신뢰도 등 17개 세부항목에 대해 평가한 후 업체 상담과 고객평가단 400명의 신상품 평가 과정을 거쳐 롯데홈쇼핑에 입점하는 방식이다.

모든 과정의 진행경과와 평가결과는 협력업체에 실시간 통보되며, 인터넷을 통해 직접 조회할 수도 있다.

롯데홈쇼핑은 이외에도 지난 달 ‘공생발전협의회’를 발족하고, 모든 신입사원들이 1년간 업무를 익히는 과정에서부터 협력사와의 공생을 중심으로 현장에서 공생경영의 중요성을 체화하게끔 하고 있으며, 전 임직원이 협력사를 위한 공생발전 활동 지원에 연 20시간 이상 참여하는 ‘공생발전 학점이수제’도 실시할 예정이다.

또한 공생발전의 시너지를 배가하기 위해 자금지원, 경영컨설팅, 교육 등 협력사 지원 방법도 다양화할 방치이다.

저작권자 © 에코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