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습기 살균제가 폐질환을 유발하는 것이 확인돼 거의 모든 제품이 사용 중단된 가운데 대체제를 개발하기 위한 업체들의 움직임이 발빠르다.

부성라이프는 지난 16일 자사 편백수(증류수)를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에 시험 의뢰한 결과를 발표하고 홍보전에 뛰어들었다.

 
부성라이프는 "이번에 시험 의뢰된 편백수는 85% 이상의 탈취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이는 처음 가스 농도에서부터 120분 경과시 탈취농도를 검사한 결과"라고 설명했다.

시간이 지날수록 탈취 효과가 뛰어났다는 것이다.

부성라이프에 따르면 자사 편백수는 다른 편백수와는 달리 100% 국내산 편백잎으로 만들고 있으며, 강한 산림숲(침엽수림) 냄새로 스트레스 완화 및 천연 항균효과로 세균과 곰팡이 번식을 억제해 준다.

편백수는 사용방법이 여러 가지가 있으며, 그 중에서 가습기에 물과 편백수를 혼합해 사용하게 되면 실내공기 정화 및 습도를 유지할 뿐만 아니라 벽지시공시에도 도움을 준다. 세안 및 반신욕을 할 땐 피부진정 효과가 있는 것도 확인됐다.

이 밖에 부성라이프의 편백(피톤치드) 오일은 목욕 및 족욕시, 벌레에 물렸을 때, 아로마 테라피용 확산기로 사용하면 공기정화기능 뿐만 아니라 스트레스 완화 기능, 냄새 분해 탈취 기능, 천연 항균 효과 기능으로도 사용이 가능하다.

편백수는 현재 할인가격으로 500ml 용기에 5,500원, 10ml 피톤치드 오일은 18,000원에 판매되고 있다.

저작권자 © 에코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