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환경산업기술원(원장 김용주)이 16일 서울 은평구 한국환경산업기술원 본관에서 ‘2015년 정부3.0 우수기관 인증 현판식’을 진행하고, 본관 청사건물에 인증 현판을 걸었다. 

이 자리에는 한국환경산업기술원 김용주 원장과 김용진 환경사업본부장 및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은 지난 5월 행정자치부에서 주관한 ‘2015 공공기관 정부3.0 실적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인 ‘우수(A)’ 기관으로 선정됐다.

▲ 한국환경산업기술원 김용주 원장(사진 앞줄 왼쪽 세 번째), 김용진 환경사업본부장(두 번째) 등 관계자들이 본관 건물 앞에서 ‘정부3.0 우수기관 인증’ 현판을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특히 ‘친환경 아이디어의 창업화 지원’, ‘친환경소비 정보 분석을 통한 개인 맞춤형 친환경소비 서비스’, ‘페이퍼리스 환경마크 제도 시행’ 등 스마트한 친환경소비를 촉진한 점을 높게 평가받았다.

한국환경산업기술원 김용주 원장은 “앞으로도 국민 수요조사를 크게 확대하고 빅데이터 분석 등 다양한 의견수렴 방식을 통해, 국민 맞춤형 환경복지 서비스를 발굴하고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은 오는 19일부터 22일까지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정부3.0 국민 체험마당’에서 ‘스마트 친환경생활’에 대한 체험관 운영 및 우수사례를 발표한다.

저작권자 © 에코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