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번가, ‘수험생에게 좋은 식품 기획전’ 진행

 
 “수험생 위한 ‘수퍼푸드’, 한 자리에 다 모았다!”

SK플래닛 11번가(www.11st.co.kr)가 수험생들을 위한 건강식품 기획전을 실시한다고 24일 밝혔다.

11번가는 11월 9일까지 ‘수험생에게 좋은 식품 기획전’을 열고, 비타민과 건강보양식, 수험생 간식으로 좋은 과일 등을 최대 68% 할인 판매한다.

‘생기올’, ‘아이브라이트’, ‘라이프 에너지 멀티비타’ 등 종합비타민부터 ‘쏠라씨’ 등 비타민C, ‘햇호두’ 등 견과류, ‘보노 스프’ 등 간식류까지 총 32종이다.

11번가는 ‘타임즈(TIMES)’ 선정, 세계 10대 수퍼푸드 기획전’도 마련했다.

수험생 도시락 반찬으로 좋은 토마토, 브로콜리, 시금치, 호두, 마늘, 연어, 고등어 등 10가지다. 11번가는 이번 기획전을 통해 9일까지 ‘수퍼푸드’를 최대 40% 할인 판매한다.

11번가 관계자는 “비타민C는 수험생들의 피로 회복을 돕고 면역력을 높여주는데다 스트레스 해소에도 탁월하다”면서 “수능 시험일이 다가오면서 여러 건강식품 중 비타민의 매출이 특히 급증하고 있다”고 밝혔다. 11번가에 따르면 비타민 가공식품 매출은 전월 대비 10월(1일~23일)에 3배나 올랐다.

한편, 11번가는 최근 MD 200명을 대상으로 ‘수능 수험생 추천 선물’을 설문 조사해 발표한 바 있다.

설문 결과에 따르면 ‘스마트 수험시계(34%)’가 추천 선물로 첫 손에 꼽혔다. 1위에 오른 ‘스마트 수험시계’는 수능에 대한 시간 관리를 집결한 제품이다.

언어, 수리, 외국어 등 해당 영역 시험을 치루고 있을 때 시간이 얼마나 흘렀고, 얼마나 남았는지 한눈에 파악이 가능하다. 또 하루 총 공부시간도 측정할 수 있어 학습량 조절도 가능하다.

예민해지는 수험생들의 심리를 고려해 ‘째깍’거리는 소음을 없앴다. 가격은 1~2만원 대로 부담이 없다. 그 뒤를 ‘수학공식쿠션(27%)’, ‘이색 알람 시계(22%)’, ‘휴대용 산소(10%)’, ‘공부방석(3%)’ 등이 이었다.

11번가 관계자는 “과거 수험생들을 위한 선물은 엿이나, 포크 등 ‘시험을 잘 치루라’는 ‘상징’을 담은 수준”이었다면서 “최근 수능 선물 트렌드는 공부를 하거나 시험장에서 유용하게 사용해 실질적인 성과에 도움을 주는 아이디어와 실용성을 겸비한 선물이 인기”라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에코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