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통상자원부(장관 이창양)는 ‘새정부 에너지정책 방향’ 수립 관련 국민의 의견수렴을 위한 공청회를 오는 21일(화) 오전 10시 정부세종청사 12동 대강당에서 개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산업부는 이번 공청회에서는 새정부 출범에 따라 변화된 주요 에너지정책 및 관련 국정과제 등에 대해 주제발표 후 전문가‧관련단체 등 패널 토의를 진행하고, 이해관계자들의 의견을 청취할 계획이다.

공청회는 온오프라인으로 병행 개최할 예정이며, 현장참석을 희망하는 경우, 미리 공청회 참가 신청서(붙임)를 작성, 6.14(화) 18시까지 산업통상자원부 담당자(e-mail: kyb056@motie.go.kr)에게 사전 참가신청이 필요하다.

산업부는 공청회 개최 장소의 수용인원을 감안, 사전 참가신청 인원은 300명 내외로 제한할 계획이다.

인원초과로 참석하지 못하는 사람들은 공청회 당일 온라인(유튜브에서 ‘대한민국 산업통상자원부’ 채널 검색‧접속)으로도 참석 가능하다.

공청회 참석이 어려울 경우, 붙임 신청서에 서면의견을 작성해 14일(화) 18시까지 산업통상자원부 담당자(e-mail: kyb056@motie.go.kr)에게 제출할 수 있다.

이번 공청회의 세부 계획 및 참가신청 방법 등은 6월7일(화)부터 산업통상자원부 홈페이지(www.motie.go.kr)에서도 안내하고 있다.

저작권자 © 에코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