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은평구(구청장 김미경)가 민선 8기 출범과 함께 ‘재개발·재건축 신속화’를 위한 전담팀 ‘재개발·재건축 신속지원센터’를 설치했다.

은평구는 ‘재개발·재건축 신속지원센터’는 민선 8기 공약 ‘누구나 살고 싶은 은평’을 이행하기 위한 첫걸음으로 신설됐다고 밝혔다. 

주민에게 지역 사정에 맞는 사전 컨설팅을 제공하고, 재개발·재건축 등 정비사업의 신속한 처리를 위한 전반적인 지원 업무를 맡는다.

은평구는 지난 1일 조직개편을 통해 구청 1층에 ‘재개발·재건축 신속지원센터’ 설치했다. 19일 신속지원센터 개소식을 열고 공약 이행의 본격적인 업무에 돌입한다.

서울 은평구(구청장 김미경)가 민선 8기 출범과 함께 ‘재개발·재건축 신속화’를 위한 전담팀 ‘재개발·재건축 신속지원센터’를 설치했다.
서울 은평구(구청장 김미경)가 민선 8기 출범과 함께 ‘재개발·재건축 신속화’를 위한 전담팀 ‘재개발·재건축 신속지원센터’를 설치했다.

센터 주요 업무는 △정비사업 갈등 분쟁, 법률자문 사례집 발간 △개발사업 매뉴얼 작성 △재개발 집단민원 상담 및 응대 △개발사업 관련 법률 자문 △정비사업 컨설팅 △재개발·재건축 One-stop 상담센터 운영 등이 있다.

센터에는 변호사, 공무원 등 민관합동 전문인력이 상주한다. 전문성을 바탕으로 신속한 서류검토·처리와 답변 회신 기간을 단축하며 업무 신뢰성을 높일 예정이다.

향후 은평구는 전담 조직 ‘민관합동 재개발·재건축 신속추진단’을 구성할 계획이다. 이번에 신설한 ‘신속지원센터’를 포함해 재개발, 재건축, 재정비촉진 등 정비사업 관련 팀도 하나의 조직으로 새롭게 구성한다.

크고 작은 개발사업이 많은 은평에서 민관합동 조직을 통해 구민 재산권 보호와 함께 신속한 정비사업 추진에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신속한 행정 처리와 사업추진으로 지역 개발의 골든타임을 놓치지 않을 것”이라며 “구민 행복을 바라보며 누구나 살고 싶은 은평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에코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