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수산부 국립해양조사원(원장 이철조)은 4월 10일(월)부터 5월 4일(목)까지 2023년 해양예보 서비스 온라인 홍보단(이하 홍보단)을 모집한다.

홍보단 모집인원은 총 10명으로, 개인 누리소통망(SNS) 계정을 운영하거나 홍보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는 국민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지원자는 조사원 누리집과 누리소통망(SNS)을 통해 지원서를 제출하면 된다.

선발 결과는 5월 11일(목)에 국립해양조사원 누리집(https://www.khoa.go.kr/Main.do) 공지사항에서 발표하며, 합격자에게는 개별로 안내할 예정이다.

홍보단은 5월 12일(금) 온라인 사전설명회를 시작으로 10월 20일(금)까지 활동하게 되는데, 일반 국민의 눈높이에 맞춘 해양예보 서비스 관련 누리소통망(SNS) 콘텐츠를 직접 제작할 예정이다. 

구체적으로, 아래의 해양예보 서비스 관련 실생활 사용후기 등을 월 2회 이상 개인 누리소통망(SNS)에 게시하면 된다.

국립해양조사원은 홍보단이 적극적으로 활동할 수 있도록 독려하기 위해 실적에 따라 월 최대 30만 원의 활동비를 제공하며, 그 중 우수 홍보자에게는 상장과 부상도 수여한다.

이철조 국립해양조사원장은 “해양예보 서비스 온라인 홍보단이 국민의 눈높이에서 서비스를 널리 알려 국민들이 해양예보를 더욱 친숙하게 느끼고 안전하게 해양활동을 할 수 있게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에코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