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일 업무협약 및 심포지엄 개최

인천환경공단(이사장 최계운)은 20일 본부 대회의실에서 제주에너지공사(사장 김호민)와 환경과 에너지를 융합한 지속가능한 신재생에너지 기술교류를 위한 업무협약 및 심포지엄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 및 심포지엄은 양 기관의 지역 신재생에너지 보급확대와 자원순환에너지 분야의 기반 구축 및 사업 추진을 위해 마련했다.

주요 협약내용으로는 △해상풍력단지 조성, 수소사업, 태양광 발전 등 친환경 에너지시설 도입에 대한 인력, 기술지원 및 협력 △자원순환 에너지분야, 운영, 유지관리 등 전반에 대한 인력, 기술지원 및 협력 △신재생에너지, 자원순환에너지 국책사업 발굴과 공동연구 △인천↔제주 친환경, 신재생에너지 견학 프로그램 개발 △신재생에너지, 자원순환시설 주민수용성 확보 방안 연구 등 상호 발전을 위해 협의하기로 했다.

인천환경공단(이사장 최계운)은 20일 본부 대회의실에서 제주에너지공사(사장 김호민)와 환경과 에너지를 융합한 지속가능한 신재생에너지 기술교류를 위한 업무협약 및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인천환경공단(이사장 최계운)은 20일 본부 대회의실에서 제주에너지공사(사장 김호민)와 환경과 에너지를 융합한 지속가능한 신재생에너지 기술교류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협약후 심포지엄에서는 공단 최만순 자원순환처장의‘자원순환시설 실태와 향후 발전 방안’주제발표를 시작으로 제주에너지공사 양성준 청정에너지개발 사업부장의‘공공주도 풍력개발사업 주요성과와 과제’, 한양대 류하늬 교수의‘환경에너지사업 운영 커버넌스 논의 및 추진방향’에 대한 주제발표를 했다.

이어진 패널토론에서는, 인천대 김의경 교수가 좌장을 맡은 가운데, 인천 광역시의회 건설교통위원회 유승분 의원, 인천일보 박정환 편집국장, 인천환경운동연합 박옥희 사무처장이 참여했다.

인환공 최계운 이사장은 “이번 협약 및 심포지엄 개최를 통한 신재생에너지 기술력을 확보하여 인천 유일 환경 전문 공기업으로서 친환경 에너지 보급 확대를 위해 공단의 책임과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에코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