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1일(금)부터 3일간 롯데마트·이마트·하나로마트·홈플러스·GS리테일 전국 매장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정황근)는 9월 1일(금)부터 3일간 롯데마트·이마트·하나로마트·홈플러스·GS리테일 전국 매장에서 농산물우수관리(GAP: Good Agricultural Practices) 인증 농산물 할인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할인행사는 소비자들에게 농산물우수관리(GAP) 인증제도를 소개하고, 농산물우수관리(GAP) 인증 농산물을 더욱 싼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개최된다.

행사기간 동안 각 대형마트 매장에서 농산물우수관리(GAP) 인증 농산물(샤인머스켓 1.5kg 규격 박스 10만 개)이 20% 이상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된다.

농산물우수관리(GAP) 인증제는 농산물의 안전성을 확보하고 농업환경을 보전하기 위하여 농산물의 생산·유통단계의 위해요소를 적절하게 관리하는 제도로 2006년 부터 시행됐다.

농산물우수관리(GAP) 인증을 받은 농가 수는 2022년 기준 약 12만 호이며, 전체 농가 수의 약 11.7%에 달하고 있다.

농산물우수관리(GAP: Good Agricultural Practices) 인증 농산물 할인행사 현수막 디자인.
농산물우수관리(GAP: Good Agricultural Practices) 인증 농산물 할인행사 현수막 디자인.

이번 행사에 참여하는 5개 대형마트들은 안전한 농산물 공급을 통한 기업 환경·사회·투명 경영(ESG 경영) 실천 및 정부정책 참여를 위해 농산물우수관리(GAP) 인증 농산물의 취급을 지속 확대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아울러 농식품부는 대형마트와 연계한 농산물우수관리(GAP) 인증 농산물 판로확대와 소비촉진사업도 활발히 추진하고 있다.

대형마트 농산물 매입 담당자들에게 농산물우수관리(GAP) 인증제도 교육과 인증농장 현장탐방 기회를 제공하여 농산물우수관리(GAP) 제도에 대한 이해를 돕고, 농산물우수관리(GAP) 인증 전용 판매대 설치·할인행사 지원 등을 통해 농산물우수관리(GAP) 인증 농산물의 판매와 소비 촉진을 유도하고 있다.

농식품부 김종구 유통소비정책관은 “농식품부는 앞으로도 대형마트들과 유기적으로 협력하여 안전성이 확보된 농산물우수관리(GAP) 인증 농산물을 국민들에게 더욱 더 많이 공급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정책을 펼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에코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