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준공된 지 57년된 내촌교가 노후되어 교량 철거 및 재가설 필요"

경기도 제2차 지역균형발전사업의 하나인 포천시 내촌교 재가설공사가 11월 공사를 시작한다.

경기도는 지난 9월 포천 선단IC 연결도로 확포장공사 착공에 이어 포천시 내촌교량(내촌면 내리 726-2번지 일원) 재가설 공사가 11월 착공에 들어간다고 27일 밝혔다.

내촌교는 주변에 주거지역과 상공업지역이 밀접하게 분포하고 있어 교량을 이용하는 대형차량을 비롯한 교통량이 많은 지역이다.

재가설 공사는 준공된 지 57년이 지나 노후화된 내촌교에 덤프트럭의 반복 통행으로 인해 교량 바닥 등 결함이 발생한 데 따른 것으로 철거와 재가설 과정을 거쳐 2024년까지 사업비 92억 원을 투입해 추진한다.

포전 내촌교 현장 모습.
포전 내촌교 현장 모습.

경기도는 주민 안전 확보를 위해 경기도의회 기획재정위원회의 협력과 지원을 통해 공사 착수에 이르게 됐다고 설명했다.

경기도는 안전한 통행로 확보와 차량 통행 여건 개선 등으로 지역경제의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경기도 윤성진 균형발전기획실장은 “공사업체 선정과 착공을 빠르게 하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여 내실 있는 공사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제2차 경기도 지역균형발전사업이 연내 모두 착수될 수 있도록 행정절차 협조 및 예산 지원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에코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