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하반기에 판매된 국내 4개 정유사의 경유가 모두 최고 등급인 별(★) 5개, 휘발유가 평균 4.5개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수도권대기환경청은 22일 2012년 하반기에 수도권 지역에서 판매된 국내 4개 정유사(SK에너지, GS칼텍스, 현대오일뱅크, S-OIL)의 자동차연료(경유, 휘발유)의 환경품질 평가 결과를 발표했다.

평가 결과에 따르면, 경유의 환경품질은 국내 4개 정유사 모두 국제 최고기준 수준인 별(★) 5개 등급을 지속적으로 유지하고 있었다.

 

휘발유 품질은 GS칼텍스와 S-OIL이 별(★) 5개 등급이고, SK에너지, 현대오일뱅크는 별(★) 4개 등급으로 나타났다.

특히, S-OIL은 이 제도가 도입된 이래 경유는 별(★) 5개 등급을 계속 유지하고 있으며, 휘발유도 2009년 이후 별(★) 5개 등급을 꾸준히 유지하고 있어 환경품질에 있어서는 가장 ‘좋은 기름’임을 입증했다.

수도권대기환경청 관계자는 “자동차연료 환경품질등급제가 정유사 간 연료품질 개선을 위한 선의의 경쟁을 유도하여 전반적인 품질 향상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 것으로 판단된다”며 “앞으로도 주기적으로 수도권 지역에 공급되는 자동차연료의 환경품질을 공개해 연료품질 향상을 유도하고, 품질등급이 낮게 평가된 항목은 관련 업계와 함께 품질 향상 방안을 지속적으로 모색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2012년 하반기 수도권지역 공급 자동차연료 환경품질에 대한 자세한 항목별 평가결과는 수도권대기환경청 홈페이지(www.me.go.kr/mamo) 및 블로그(mamoblue.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에코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