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민정 지음, 창비 펴냄

『고양이 해결사 깜냥』은 제24회 창비 ‘좋은 어린이책’ 원고 공모 동화 부문 대상 수상작인 1권을 시작으로 6권까지 출간됐으며, 매 권마다 출간 즉시 어린이 분야 베스트셀러에 오르는 등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도도하고 새침하면서 동시에 귀엽고 사랑스러운 매력 만점 고양이 깜냥의 모험을 그린 작품으로, 깜냥이 아파트, 피자 가게, 태권도 도장, 편의점 등에서 따뜻한 마음씨로 사람들을 도우며 여러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이 유쾌하게 펼쳐진다.

홍민정 작가의 재치 있는 글과 깜냥을 멋지게 표현해 낸 김재희 작가의 그림이 어우러져 흥미롭게 읽히는 점이 특징이다.

깜냥의 주제곡도 인기다. JTBC 인기 오디션 프로그램 「싱어게인」의 시즌 1 우승자인 가수 이승윤이 해당 노래를 불렀는데, 깜냥이 출연한 뮤직비디오가 조회수 10만을 기록하며 화제가 되기도 했다.

『고양이 해결사 깜냥』은 독자들의 뜨거운 요청에 따라 2024년 하반기 7권 출간을 앞두고 있다. 또한 뮤지컬로 제작돼 전국 순회공연 중이다. 현재 서울에서 상연 중이며 이후 용인, 창원에서 무대를 올릴 예정이다.

출판 시장에서 도서 IP를 활용한 부가 상품 개발, OTT 플랫폼 영상화 진출, 웹툰 제작 등 다양한 시도를 통해 출판사들이 콘텐츠 기업으로의 다각화를 모색하는 사례가 증가하는 가운데, 『고양이 해결사 깜냥』누적 70만부 판매를 기념해 오는 3월 1일부터 10일까지 현대백화점 천호점에서 팝업 스토어 ‘깜냥 편의점’을 선보인다.

동화 캐릭터를 내세운 『고양이 해결사 깜냥』 팝업 스토어와 굿즈의 흥행이 출판 산업에 새로운 활로를 열어 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창비는 1966년 계간 『창작과비평』으로 시작한 종합출판사로 문학, 인문, 교양, 어린이, 청소년, 그림책 등 다양한 분야의 양서를 출간하고 있으며 책을 매개로 더 나은 세상을 만들어나가는 데 이바지하고 있다.

저작권자 © 에코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