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를 방문하는 외국인 의료관광객을 대상으로 공항 픽업에서 병원예약까지 지원하는 ‘컨시어지 서비스’가 3월부터 정식으로 운영된다.

한국관광공사(사장직무대행 강기홍)는 한국을 방문하는 외국인 의료관광객을 위해 인천공항 내 의료관광안내센터(1층 5번 출구)에서 ‘컨시어지 서비스(Concierge service)’를 운영하고 있다고 25일 밝혔다.

‘컨시어지 서비스’는 외국인 의료관광객 또는 국내 의료기관/유치업체가 안내센터로 사전 신청할 경우, 센터 상주직원이 공항에서 해당 의료기관까지 원활한 픽업 지원, 공항시설 이용 안내, 기타 예약 등 의료관광 서비스를 직접 1:1 로 동행, 제공하는 것을 주 내용으로 한다.

이 서비스는 현재 시범 운영 중에 있으며, 3월부터 정식 운영될 예정이다.

특히 이 서비스는 지방 의료기관으로의 KTX 연계나 픽업 서비스 등의 편의를 안내센터가 대행함으로써 지방 소재 의료기관들의 인적, 물적 비용 측면에서 직접적인 절감으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지난해 의료관광안내센터를 찾은 외국인은 총 127,127명으로 이중 51,156명이 인천공항 의료관광안내센터를 방문했다.

센터를 방문한 외국인은 미주·유럽권(미국, 캐나다, 호주, 동남아 등) 47% > 중화권(중국, 홍콩 등) 34% > 일본 18%> 기타(아랍, 러시아 등) 2% 순서였다.

또한 이들은 피부/성형 60% > 한방 22% > 건강검진 12% > 내과 6% > 치과 5% > 기타 순으로 의료 정보 문의 및 안내를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관광공사 의료관광사업단 관계자는 "인천공항-의료관광안내센터-의료기관으로 연결되는 업그레이드 된 One-Stop-Service가 방한 의료관광객의 편의를 돕고 국내 의료관광업계의 경쟁력을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에코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